티스토리 약관 변경 원인과 애드센스, 블로그스팟 "결국 답은 정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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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약관 변경 원인과 애드센스, 블로그스팟
2023년 1월 3일 티스토리 유저들에게 큰 충격을 가져다 준 티스토리 메일이 있었습니다.
티스토리 약관 변경에 따른 대처
티스토리약관변경 |
티스토리 약관 변경에 따른 광고 변화로 인해서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3가지 정도 예상 상황이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첫째, 미미한 티스토리 광고 변경
둘째, 상당한 티스토리 광고 변경
셋째, 최악의 티스토리 광고 변경
1. 미미한 티스토리 약관(광고) 변경
이 상황은 티스토리 측에서 현재 티스토리 유저들의 상황과 유저 유지와 보호를 위해서 티스토리 약관(광고) 변경을 미미한 정도로만 끝내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현재 애드팃 같은 경우 우리에게 선택권이 있지만, 상단 혹은 하단에 1~2개 정도 고정으로 애드핏 광고를 달게 하는 것입니다.
이 정도면 애드센스 광고를 유지하고 사용하는데 큰 지장은 없을 것이며, 티스토리 애드센스 사용 유저들도 이동이 별로 없을 것입니다.
2. 상당한 티스토리 약관(광고)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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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상황은 티스토리 측에서 자기업의 이익을 위해서 현재 티스토리 애드센스 사용 유저들에게 상당한 제한을 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현재 애드센스 광고 사용에 있어서 상당한 제한을 두고 애드핏을 포스팅 본문에 대거 달게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애드센스 사용 티스토리 유저들은 상당한 수익의 타격을 입게 됩니다. 수익의 감소는 결국 티스토리 유저들의 이동을 의미한다고 보면 됩니다.
3. 최악의 티스토리 약관(광고) 변경
이 상황은 티스토리 측에서 현재 애드센스 사용 티스토리 유저들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자사의 이익만을 고려한 상황일 것입니다.
예를 들면 애드센스 사용을 전면 중단 곧 연동 해제를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네이버처럼 애드센스와 영원히 이별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말은 곧 티스토리 유저들이 대거 이탈을 한다는 것입니다.
티스토리 약관(광고) 변경, 이렇게 대처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그리고 이번에도 경험하고 계시듯이 다음 그리고 국내 플랫폼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것은 어찌보면 얹혀 사는 것과 같습니다.
티스토리라는 주인에게 애드센스를 얹혀 놓은 것과 같습니다.
결국 티스토리 측에서 이번에 미미하게 광고 정책 변화를 가져온다 해도 결국 방향성은 다음의 이익을 향해 달리게 되어 있습니다.
블로그 이사의 기간을 조금 더 연장할 뿐입니다.
결국 답은 정해져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맘 놓고 사용할 수 있는 진짜 주인에게 가는 것입니다.
물론 워드프레서도 있지만 세상일은 언제나 변합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사용과 수익에 있어서 가장 안전한 것은 블로그스팟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원래 애드센스와 같은 집안이기 때문에 가장 변동이 적고 안전할 것입니다.
블로그스팟은 진입 장벽은 티스토리보다는 높지만 그만큼의 가치가 있고 큰 시장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유저 여러분 이참에 블로그 이사를 진지하게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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