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인의 사생활과 관련된 정보가 어디까지 공개되어야 할까?

이미지
  유명인의 사생활과 관련된 정보가 어디까지 공개되어야 할까? 작성일: 2025년 2월 21일 최근 유명인의 사생활에 대한 논란이 다시 한번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유튜브와 같은 플랫폼의 발달로 인해 개인의 사생활이 더욱 쉽게 노출되고, 그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들이 심각해지고 있다. 예를 들어, 유튜버 '뻑가'의 경우, 자신의 행동으로 인해 모녀가 죽음에 이르는 사건이 발생하였고, 그 결과로 그의 신상이 공개되었다. 이러한 사건은 유명인의 사생활이 어떻게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여실히 보여준다. 유명인의 사생활이 공개되는 이유는 다양하다. 그들은 대중의 관심을 받는 만큼, 그들의 행동과 결정이 사회적으로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로 인해 개인의 사생활이 침해받는 경우도 많다. '뻑가'와 같은 사례는 그가 저지른 행동이 사회적 비난을 초래했지만, 그가 개인적으로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까지 공개되는 것은 과연 정당한 것인가? 이 질문은 많은 이들이 고민해야 할 문제이다. 또한, 유명인의 사생활이 공개되는 경계는 어디인지에 대한 논의도 필요하다. 예를 들어, 배우 김민희의 경우, 그녀의 임신 소식이 대중에게 알려진 것과 관련해 많은 논란이 일었다. 김민희는 자신의 사생활에 대한 정보를 철저히 보호하려 했으나, 대중의 관심과 언론의 보도로 인해 그녀의 개인적인 상황이 공개되었다. 이는 개인의 사생활이 대중의 관심에 의해 어떻게 영향을 받을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사례다. 사생활의 공개가 긍정적인 경우도 있다. 유명인이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하거나, 자신의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대중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러나 이와 반대로, 사생활의 노출이 그들의 정신적 고통이나 사회적 압박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도 간과해서는 안 된다. 특히, 유명인의 사생활이 악의적으로 왜곡되거나 과장될 경우, 이는 그들에게 큰 상처가 될 수 있다. 결국, 유명인의 사생활이 어디까지 공개되어야 하는지는 사회적 합의...

티스토리 약관 변경 원인과 애드센스, 블로그스팟 "결국 답은 정해졌다!"

티스토리 약관 변경 원인과 애드센스, 블로그스팟

2023년 1월 3일 티스토리 유저들에게 큰 충격을 가져다 준 티스토리 메일이 있었습니다. 




티스토리 약관 변경에 따른 대처

티스토리약관변경
티스토리약관변경


티스토리 약관 변경에 따른 광고 변화로 인해서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3가지 정도 예상 상황이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첫째, 미미한 티스토리 광고 변경

둘째, 상당한 티스토리 광고 변경

셋째, 최악의 티스토리 광고 변경




1. 미미한 티스토리 약관(광고) 변경

이 상황은 티스토리 측에서 현재 티스토리 유저들의 상황과 유저 유지와 보호를 위해서 티스토리 약관(광고) 변경을 미미한 정도로만 끝내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현재 애드팃 같은 경우 우리에게 선택권이 있지만, 상단 혹은 하단에 1~2개 정도 고정으로 애드핏 광고를 달게 하는 것입니다. 

이 정도면 애드센스 광고를 유지하고 사용하는데 큰 지장은 없을 것이며, 티스토리 애드센스 사용 유저들도 이동이 별로 없을 것입니다. 




2. 상당한 티스토리 약관(광고) 변경

티스토리약관변경
티스토리광고변경

티스토리약관변경
티스토리약관변경


이 상황은 티스토리 측에서 자기업의 이익을 위해서 현재 티스토리 애드센스 사용 유저들에게 상당한 제한을 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현재 애드센스 광고 사용에 있어서 상당한 제한을 두고 애드핏을 포스팅 본문에 대거 달게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애드센스 사용 티스토리 유저들은 상당한 수익의 타격을 입게 됩니다. 수익의 감소는 결국 티스토리 유저들의 이동을 의미한다고 보면 됩니다. 




3. 최악의 티스토리 약관(광고) 변경

이 상황은 티스토리 측에서 현재 애드센스 사용 티스토리 유저들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자사의 이익만을 고려한 상황일 것입니다. 

예를 들면 애드센스 사용을 전면 중단 곧 연동 해제를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네이버처럼 애드센스와 영원히 이별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말은 곧 티스토리 유저들이 대거 이탈을 한다는 것입니다.




티스토리 약관(광고) 변경, 이렇게 대처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그리고 이번에도 경험하고 계시듯이 다음 그리고 국내 플랫폼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것은 어찌보면 얹혀 사는 것과 같습니다. 

티스토리라는 주인에게 애드센스를 얹혀 놓은 것과 같습니다. 

결국 티스토리 측에서 이번에 미미하게 광고 정책 변화를 가져온다 해도 결국 방향성은 다음의 이익을 향해 달리게 되어 있습니다. 

블로그 이사의 기간을 조금 더 연장할 뿐입니다. 

결국 답은 정해져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맘 놓고 사용할 수 있는 진짜 주인에게 가는 것입니다. 

물론 워드프레서도 있지만 세상일은 언제나 변합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사용과 수익에 있어서 가장 안전한 것은 블로그스팟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원래 애드센스와 같은 집안이기 때문에 가장 변동이 적고 안전할 것입니다. 

블로그스팟은 진입 장벽은 티스토리보다는 높지만 그만큼의 가치가 있고 큰 시장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유저 여러분 이참에 블로그 이사를 진지하게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푸응 다이어트 효과 리뷰 먹기만 해도 있을까? 4개월 섭취 후기, 더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