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티스토리 유저, 구글 블로그스팟을 해야하는 이유!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서 티스토리 블로그가 아직까지 온전히 복구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솔직히 좀 불안하긴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구글 블로그스팟을 다시 도전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 주요 내용

- 카카오 서비스 접속 장애 발생 원인, 복구

- 구글 블로그스팟 운영 동기부여

- 구글 블로그스팟을 해야 하는 이유


티스토리블로그&블로그스팟



카카오 서비스 접속 장애 발생과 원인

10월 15일 발생한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카카오 계열 서비스, 카톡, 티스토리 블로그 등 접속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10월 18일 지금 대부분이 복구 된 것으로 보이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는 아직 완전히 복구 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카카오 접속 장애 전에 포스팅한 글들은 검색 상단에 잘 올라가 있는데, 이번 접속 장애 복구 이후에 쓴 포스팅들은 노출이 전혀 되고 있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최적화 풀림 문제도 아니고, 저품이 걸린 것도 아닙니다. 

개인적인 생각은 카카오 계열 서비스 기능들 중에서 티스토리 블로그가 좀 늦게 복구 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솔직히 이번 카카오 접속 장애 이후 복구 과정에서 느낀점은, 티스토리 블로그가 좀 소외 받고 있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느낌이라 착각일 수도 있겠지만, 다른 카카오 서비스에 비해서 복구 되는 과정이 제일 늦은 것 같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번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이후에 해당 직원분들이 주말을 반납하고, 밤샘 작업을 하는 것을 생각하면서 "참 힘들겠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생각보다 좀 더디긴 했지만, 카카오 서비스가 복구되는 과정을 큰 불평 없이 지나고 있습니다. 



구글 블로그스팟 운영 동기부여

이번에 티스토리 블로그 접속 장애를 통해서 한 가지 달라진 자세가 있습니다. 

바로 '한 우물을 파되, 여러 장소를 파야겠다'는 생각입니다. 

애드센스를 통해서 수익을 얻고 있는 방법이 현재까지는 티스토리만이었습니다. 

이번 티스토리 접속 장애를 일으킨 3일 동안 수익은 정말 바닥을 기고 있습니다.

달리 방법이 없고 손을 쓸 방법도 없기 때문에 그저 바라만 보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남는 시간에 구글 블로그스팟을 다시 해보기로 했습니다. 

이전에 구글 블로그스팟도 애드센스 승인 받고 티스토리처럼 노출이 되도록 해보려고 했었지만, 정말 쉽지 않았습니다. 

열심히 글을 써도 전혀 노출이 되지 않고 조회수도 나오지 않으니, 결국 손을 놓고 말았던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 티스토리 블로그 접속 장애를 통해서 힘들어도 구글 블로그스팟을 다시 도전해봐야 한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구글 블로그스팟을 해야 하는 이유


1. 애드센스 수익 라인을 늘려야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이번 티스토리 블로그 접속 장애 사건을 통해서 절실히 느꼈습니다. 

하나의 사이트에만 수익을 의지한다는 것은 굉장해 불안하다는 것입니다. 

솔직히 티스토리 블로그가 이번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서 복구 한다고 하지만 완전히 복구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이유를 통해서도 블로그가 이상이 생길 수도 있는 문제입니다. 

이런 불안한 상황 가운데 티스토리 블로그에만 수익을 의지한다는 것은 추후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을 완전히 잃을 수도 있다는 것을 제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에 점 더 안정적인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서 규모가 더욱 크고 안정적인 구글 블로그스팟을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2. 티스토리 블로그보다 더욱 많은 수익을 기대 할 수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구글 블로그스팟을 비교하자면, 티스토리 블로그는 진입 장벽이 낮습니다. 그래서 조금만 관리하고 포스팅하면 금방 검색 상단에 자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경쟁도 치열하고, 검색 상단에서 빨리 내려오기도 합니다. 

반면 구글 블로그스팟은 진입 장벽이 놓습니다. 노출이 되고, 조회수가 어느 정도 올라가기 까지는 정말 많은 노력을 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블로그스팟은 한번 검색 상단에 올라가면 웬만해서는 잘 내려오지 않는 다고 합니다. 그만큼 양질의 글을 써야하고 노력을 해야만 한다는 것입니다. 


솔직히 구글 블로그스팟이 운영하기가 쉽지 않지만, 카카오 티스토리 블로그 보다 검색 환경이 월등히 넓고 큽니다. 

또한 애드센스와 같은 계열 서비스이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 보다는 안정적인 애드센스 수익 운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위의 동기와 이유를 통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구글 블로그스팟도 1개 정도 함께 운영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푸응 다이어트 효과 리뷰 먹기만 해도 있을까? 4개월 섭취 후기, 더쿠

아이폰 15 프로, 맥스 최저가, 혜택 받고 구입, 재고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