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톨비 할인 2024년까지 연장 "사업용 화물차, 전기차, 수소차"

현재 지속중인 사업용 화물차, 건설기계 그리고 전기차, 수소차에 대한 고속도로 톨비 할인제도가 다시 연장되어서 2024년까지 혜택을 지속합니다. 


오늘 포스팅 주요 내용

- 기존 고속도로 톨비 할인제도

- 사업용 화물차, 건설기계 톨비 할인제도

- 전기차, 수소차 톨비 할인제도



고속도로 톨비 할인 2024년까지 연장 

10월 18일 국토교통부는 현재 오해 12월 31일에 종료 예정인 사업용 화물차, 건설기계 및 전가차, 수소차에 대한 톨비(고속도로 통행료) 할인제도를 2024년까지 2년 연장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기존 고속도로 톨비 할인제도

- 심야시간(21시~06시)에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사업용 화물차, 건설기계는 30~50% 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 전자적 전용 지급수단을 이용하여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전기차, 수소차는 50% 톨비 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사업용 화물차, 전기차, 수소차 고속도로 톨비 할인 제도 연장은 지난 9월 27일 법제처 심사를 거쳐 10월 18일 국무회의를 통과하였으며, 앞으로 관보 게재를 거쳐 공포 즉시 시행될 예정입니다.


톨비할인제도





1. 사업용 화물차, 건설기계 고속도로 톨비 할인 제도

사업용 화물차, 건설기계 고속도로 심야시간 할인제도는 화물 교통량 분산 그리고 화물업계 운송비용 절감을 목표로 2000년에 도입되었으며,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12차례 연장되어 왔습니다. 

* 2000년대 도입 이후 12차례를 거치면서 지금까지 연장되어온 사업용 화물차, 건설기계 톨비 할인제도가 앞으로도 2년 연장되었는데, 아예 고정적으로 제도를 변경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까지 22년이나 지속되어 왔는데 추후 갑자기 톨비 할인 제도를 중지한다고 하면 그에 대한 경제적 체감은 더욱 클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 고정적으로 지속했으면 하네요.



2. 친환경차(전기차, 수소차) 고속도로 톨비 할인 제도

정부는 지속적으로 친환경차(전기차, 소수차) 상용화를 위해서 빠르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하 정부 정책을 뒷받침하기 위해서 2017년 전기차, 수소차에 대해 고속도로 톨비 할인제도를 도입하여 유지해 왔습니다. 

전기차, 수소차를 구입하실 분들은 고속도로 톨비 할인제도도 있는 것을 알아둔다면 친환경차 선택에 대한 만족도가 조금 더 올라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푸응 다이어트 효과 리뷰 먹기만 해도 있을까? 4개월 섭취 후기, 더쿠

아이폰 15 프로, 맥스 최저가, 혜택 받고 구입, 재고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