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급격한 순이익 증가가 지속 가능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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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슬라의 급격한 순이익 증가가 지속 가능한가? 출처: 테슬라 공식 웹사이트 최근 테슬라의 3분기 실적 발표에서 회사는 예상치를 크게 상회하는 순이익을 기록하며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3분기 영업이익이 54% 증가했고, 순이익도 예상치를 초과하여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9% 이상 급등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테슬라가 전 세계 전기차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과 관련이 깊습니다. 하지만 과연 이러한 급격한 순이익 증가가 지속 가능할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시장 점유율과 경쟁 테슬라는 최근 몇 년 동안 전기차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꾸준히 확대해왔습니다. 이는 부분적으로 소비자들의 전기차에 대한 수요 증가와 맞물려 있습니다. 그러나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테슬라의 시장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특히, 다른 자동차 제조사들도 전기차 모델을 적극적으로 출시하고 있어 테슬라의 시장 우위가 흔들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출처: 테슬라 공식 보도자료 생산능력과 공급망 테슬라의 생산능력 향상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테슬라는 새로운 공장을 통해 생산능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생산비용 절감과 함께 매출 증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산 과정에서의 문제나 공급망 이슈가 발생할 경우, 이러한 긍정적인 전망이 무너지게 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최근 반도체 공급 부족 현상은 전 세계 자동차 산업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테슬라도 이로 인해 생산에 차질을 겪을 수 있습니다. 가격 정책 테슬라의 가격 정책도 중요한 변수입니다. 최근 테슬라는 가격 인하를 단행하며 소비자들의 구매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격 인하는 단기적으로는 판매량을 증가시킬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이익률을 감소시킬 위험이 있습니다. 만약 테슬라가 가격을 지속적으로 인하해야 한다면, 이는 순이익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출처: 금융정보 제공업체 기술력과 혁신 마지막으로, 테슬라의 기술력과 혁신성 또한 지속 가능한 성장에 ...

요소수 가격 상승 이유는?

 



요소수 가격 상승 이유는?


경유 차량과 요소수의 기능

경유를 사용하는 차량이라면 꼭 사용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요소수입니다.

요소수(Diesel Exhaust Fluid, DEF)는 디젤 내연기관의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인 SCR 작동에 필요한 질소산화물 환원제입니다. 요소의 수용액이며 애드블루(AdBlue®)라는 상표명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요소수의 기능은 경유(디젤) 차량의 배출가스 저감장치(SCR)에 사용하는 촉매제로서 대기 오염의 원인이 되는 질소산화물(NOx)을 인체에 무해한 질소와 물로 환원합니다.

또한 요소수 또는 디젤배기유체(Diesel exhaust fluid)는 디젤 엔진 에서 선택적 촉매 환원을 통해 질소 산화물을 질소로 환원시켜 배출을 절감하기 위해 쓰이는 표준화된 농도의 요소의 수용액이다. ISO 22241에 의해 32.5%의 요소와 60.5%의 탈이온수(정제수의 일종)를 쓰도록 정해졌다.

[출처 : 위키백과]

경유 차량에 요소수가 없으면 시스템이 고장 나거나 시동이 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요소수 가격 상승, 품절, 사제기 현상


경유(디젤) 차량에 필수로 사용해야 하는 요소수 가격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온라인 판매 가격을 보면, 벌써 기존 가격에 2~3배 정도 뛰었다고 합니다. 또한 이미 여러 곳에서는 요소수 제품 품절 혹은 사제가 상황까지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왜 경유(디젤) 차량에 사용되는 요소수가 가격이 오르고 품절 및 사제기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일까요?

경유(디젤) 차량, 요소수 가격 상승과 품절 현상은 중국의 수출 제한 때문입니다.

중국이 이달 중순부터 요소수의 원재료인 요소 수출을 제한했기 때문입니다.

요소수의 원재료인 요소는 석탄 등을 통해 만들어지는데 중국이 호주와 무역전쟁으로 중국 내 석탄 가격이 상승하면서 요소 생산 물량도 줄어서 수출이 제한된 것입니다.

문제는 국내 요소수 제조사들이 요소 전량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수입 물량이 급격히 줄어들었기 때문에 당연 요소수 생산에도 문제가 생기게 된 것입니다.


이런 문제로 인해서 경유(디젤) 차량, 요소수 가격이 급격히 상승을 한 것입니다.


요소수의 가격 상승으로 경유(디젤) 차량 운전자분들의 근심이 늘어만 가고 있습니다.

특히 화물차 운전자는 주행거리 1만 5천~2만km마다 요소수를 보충하는 승용차와 달리 300~400km마다 요소수를 넣어야 하기 때문 요소수 품귀 현상이 오래가고 가격이 상승하면 걱정이 많아지게 됩니다.

이런 상황을 인지한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28일 요소수 품귀에 따른 산업계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중국 세관 당국인 해관총서와 실무협의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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