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FC가 알힐랄에 대패한 이유는 무엇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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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주FC가 알힐랄에 대패한 이유는 무엇일까? 홈   뉴스   분석   갤러리 광주FC의 ACLE 도전, 그리고 대패 광주FC가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8강에서 사우디아라비아의 알힐랄에 0-7로 대패한 사건은 많은 축구 팬들에게 충격을 안겼습니다. 이 경기는 광주FC의 첫 ACLE 도전이었지만, 압도적인 전력 차이를 실감하게 한 경기였습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광주FC가 왜 이렇게 큰 점수 차로 패배했는지 분석해 보겠습니다. 1. 전력 차이 첫 번째로, 두 팀의 전력 차이가 큰 원인입니다. 알힐랄은 선수단 시장가치가 약 2950억 원에 달하는 팀으로, 세계적인 스타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면 광주FC는 K리그1의 중위권 팀으로, 상대적으로 낮은 시장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선수들의 개인 능력과 팀 전술에서 큰 차이가 있었던 것이 패배의 주된 원인 중 하나로 지적됩니다. 광주FC는 알힐랄의 강력한 공격진에 대처하기 어려웠으며, 수비에서의 실수가 여러 차례 발생했습니다. 2. 경험 부족 두 번째로, 경험의 부족도 한몫했습니다. 광주FC는 아시아 무대에서의 경험이 부족한 팀으로, 이러한 경험 부족은 중요한 순간에 결정적인 실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알힐랄은 국제 대회에서의 경험이 풍부한 팀으로, 중요한 순간에 침착함을 잃지 않고 경기를 주도했습니다. 반면 광주FC는 상대의 압박에 흔들리며 자신들의 플레이를 하지 못했습니다. 3. 경기 운영 능력의 차이 세 번째로, 경기 운영 능력의 차이입니다. 알힐랄은 경기 초반부터 압도적인 공격을 펼치며 광주FC를 압박했습니다. 광주FC는 이러한 압박을 견디지 못하고 수비가 무너졌고, 결과적으로 많은 실점을 허용하게 되었습니다. 알힐랄의 선수들은 뛰어난 개인기와 팀워크를 바탕으로 광주FC의 수비를 뚫고 잇따라 골을 넣었습니다. 반면 광주FC는 공격 기회를 만들어내기 어려웠고, 알힐랄의 수비에 막히며 유효 슈팅을 기록하지 못했습니다. 4. 심리적 압박 마지막으...

요소수 가격 상승 이유는?

 



요소수 가격 상승 이유는?


경유 차량과 요소수의 기능

경유를 사용하는 차량이라면 꼭 사용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요소수입니다.

요소수(Diesel Exhaust Fluid, DEF)는 디젤 내연기관의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인 SCR 작동에 필요한 질소산화물 환원제입니다. 요소의 수용액이며 애드블루(AdBlue®)라는 상표명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요소수의 기능은 경유(디젤) 차량의 배출가스 저감장치(SCR)에 사용하는 촉매제로서 대기 오염의 원인이 되는 질소산화물(NOx)을 인체에 무해한 질소와 물로 환원합니다.

또한 요소수 또는 디젤배기유체(Diesel exhaust fluid)는 디젤 엔진 에서 선택적 촉매 환원을 통해 질소 산화물을 질소로 환원시켜 배출을 절감하기 위해 쓰이는 표준화된 농도의 요소의 수용액이다. ISO 22241에 의해 32.5%의 요소와 60.5%의 탈이온수(정제수의 일종)를 쓰도록 정해졌다.

[출처 : 위키백과]

경유 차량에 요소수가 없으면 시스템이 고장 나거나 시동이 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요소수 가격 상승, 품절, 사제기 현상


경유(디젤) 차량에 필수로 사용해야 하는 요소수 가격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온라인 판매 가격을 보면, 벌써 기존 가격에 2~3배 정도 뛰었다고 합니다. 또한 이미 여러 곳에서는 요소수 제품 품절 혹은 사제가 상황까지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왜 경유(디젤) 차량에 사용되는 요소수가 가격이 오르고 품절 및 사제기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일까요?

경유(디젤) 차량, 요소수 가격 상승과 품절 현상은 중국의 수출 제한 때문입니다.

중국이 이달 중순부터 요소수의 원재료인 요소 수출을 제한했기 때문입니다.

요소수의 원재료인 요소는 석탄 등을 통해 만들어지는데 중국이 호주와 무역전쟁으로 중국 내 석탄 가격이 상승하면서 요소 생산 물량도 줄어서 수출이 제한된 것입니다.

문제는 국내 요소수 제조사들이 요소 전량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수입 물량이 급격히 줄어들었기 때문에 당연 요소수 생산에도 문제가 생기게 된 것입니다.


이런 문제로 인해서 경유(디젤) 차량, 요소수 가격이 급격히 상승을 한 것입니다.


요소수의 가격 상승으로 경유(디젤) 차량 운전자분들의 근심이 늘어만 가고 있습니다.

특히 화물차 운전자는 주행거리 1만 5천~2만km마다 요소수를 보충하는 승용차와 달리 300~400km마다 요소수를 넣어야 하기 때문 요소수 품귀 현상이 오래가고 가격이 상승하면 걱정이 많아지게 됩니다.

이런 상황을 인지한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28일 요소수 품귀에 따른 산업계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중국 세관 당국인 해관총서와 실무협의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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