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급격한 순이익 증가가 지속 가능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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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슬라의 급격한 순이익 증가가 지속 가능한가? 출처: 테슬라 공식 웹사이트 최근 테슬라의 3분기 실적 발표에서 회사는 예상치를 크게 상회하는 순이익을 기록하며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3분기 영업이익이 54% 증가했고, 순이익도 예상치를 초과하여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9% 이상 급등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테슬라가 전 세계 전기차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과 관련이 깊습니다. 하지만 과연 이러한 급격한 순이익 증가가 지속 가능할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시장 점유율과 경쟁 테슬라는 최근 몇 년 동안 전기차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꾸준히 확대해왔습니다. 이는 부분적으로 소비자들의 전기차에 대한 수요 증가와 맞물려 있습니다. 그러나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테슬라의 시장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특히, 다른 자동차 제조사들도 전기차 모델을 적극적으로 출시하고 있어 테슬라의 시장 우위가 흔들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출처: 테슬라 공식 보도자료 생산능력과 공급망 테슬라의 생산능력 향상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테슬라는 새로운 공장을 통해 생산능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생산비용 절감과 함께 매출 증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산 과정에서의 문제나 공급망 이슈가 발생할 경우, 이러한 긍정적인 전망이 무너지게 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최근 반도체 공급 부족 현상은 전 세계 자동차 산업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테슬라도 이로 인해 생산에 차질을 겪을 수 있습니다. 가격 정책 테슬라의 가격 정책도 중요한 변수입니다. 최근 테슬라는 가격 인하를 단행하며 소비자들의 구매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격 인하는 단기적으로는 판매량을 증가시킬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이익률을 감소시킬 위험이 있습니다. 만약 테슬라가 가격을 지속적으로 인하해야 한다면, 이는 순이익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출처: 금융정보 제공업체 기술력과 혁신 마지막으로, 테슬라의 기술력과 혁신성 또한 지속 가능한 성장에 ...

2차 대도시권 광역교통기본계획 추진과제!




2차 대도시권 광역교통기본계획 추진과제!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향후 20년간 광역교통의 목표와 추진전략을 제시하는 「제2차 대도시권 광역교통기본계획('21~'40)」을 마련하여, ‘국가교통위원회’ 심의를 거쳐 10월28일 최종 확정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제2차 광역교통기본계획이 이뤄지면 앞으로 대도시권 내 광역철도 연장이 3배 이상 확대되어 주요 선진국 수준의 편리한 광역교통망이 구축되며, 광역버스 혼잡이 사라지고 수소·전기 광역버스로의 100% 전환 등 광역교통 서비스가 대폭 개선됩니다.


제2차 대도시권 광역교통기본계획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광역통행 기본권 확보를 위한 인프라 확충

2. 이용자 중심의 광역교통 운영체계 개선

3. 친환경‧스마트 교통시스템 구축

4. 광역교통체계의 지속가능성 확보



제2차 광역교통기본계획 중점 추진과제



1. 광역통행 기본권 확보를 위한 인프라 확충

① (광역철도망) GTX 등 대도시권 광역철도망 구축* 및 비수도권 내 거점 간 광역철도 구축을 통해 30분대 생활권을 실현
* 광역급행철도 수혜인구 비중(수도권) : (’20년) 7% → (’40년) 80%
** 광역철도 연장 : (’20년) 604.3km → (’40년) 1,900km

② (도로 간선기능 회복) 대도시권 내 고속 순환도로망 확대 및 지하도로 등을 통해 상습정체 구간을 해소하고 축별 혼잡도 개선

③ (저비용 고효율 교통수단) 거점 간 BRT망 확대* 및 S-BRT‧BTX**‧트램 구축‧도입 등 편리한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
* BRT 연장 : (’20년) 291km → (’40년) 1,500km
* BTX(Bus Transit eXpress) : 주요 간선도로에 고속 전용차로 확보, 주요 거점 간 연결 

④ (환승체계) GTX 환승 Triangle(서울역-청량리역-삼성역) 등 GTX 중심 환승센터를 구축*하고 미래교통에 대비한 신개념 환승센터 설립
* GTX역 환승센터 : (’25년) 4곳 → (’40년) 30곳


2. 이용자 중심의 광역교통 운영체계 개선

① (광역버스 공공성 강화) 노선 입찰제 방식 광역버스 준공영제를 도입‧확산*하고, 광역버스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전담조직 운영 검토
* 준공영제 광역버스 노선 수 : (’20년) 3개 → (’30년) 수도권 전체 노선

② (광역버스 서비스 제고) 광역교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광역버스 노선 확대 및 프리미엄 광역버스 도입 등 광역버스 서비스 관리*
* 서비스 품질 관리 : (’21년) 기준 및 제도 마련 → (’25년) 전체 광역버스 노선 도입

③ (합리적 요금체계) 탄소중립을 위한 알뜰교통카드와 통합환승할인제를 확대*하고, 정기권 도입 등 광역교통 요금 다양화
* 통합환승할인제 : (’20년) 수도권 및 일부 지방대도시권 → (’30년) 전국

④ (광역교통 서비스 기준) 광역교통 서비스 평가 지표를 개발하여 정기적인 조사‧평가를 시행하고 정책‧계획 수립 시 활용*
* 「광역교통법」 개정을 통해 조사‧평가 근거 마련 추진(’21.下)


3. 친환경‧스마트 교통시스템 구축

① (친환경 교통수단) 수소 광역버스 상용화 및 2층 전기버스 확대 등 친환경 광역버스를 확대하고, 수소충전소 및 수소트램 등 적극 도입
* 수소‧전기 광역버스 보급률 : (’30년) 50% → (’40년) 100%
** 2층 광역전기버스 운행 대수 : (’21년) 사업개시 → (’30년) 300대 → (’40년 600대)

② (새로운 광역교통기술) 자율주행 BRT·광역버스·셔틀 등 자율주행 기반 광역교통 시스템을 구축하고 광역교통 분야 UAM 적용 및 대도시권 광역교통분야 R&D 기술로드맵 수립
* 자율주행 광역버스(BRT 등)  : (~’24년) 실증서비스 실시 → (’25년~) 단계적 상용화

③ (통합교통서비스 등 서비스 고도화) 모든 모빌리티를 연결‧결제하는 광역권 통합교통서비스(M-MaaS) 등*을 도입하고, 수요응답형 광역 모빌리티 서비스 등 플랫폼 기반 광역교통 서비스 제공
* 광역권 통합교통서비스 : (’30년) 시범사업
** IOT 기반 모빌리티 통합 결제시스템 : (’26년) 시범사업 → (’30년) 상용화


4.  광역교통체계의 지속가능성 확보

① (선제적 광역교통대책) 대규모 개발사업 등에 대해 광역교통개선대책을 적기에 수립*하고 특별대책지구 지정 등을 통해 실효성 제고
* 대규모 개발사업 후보지 선정 시 광역교통개선대책(안)을 동시에 마련토록 하고, 일정규모 이상의 대규모 건축사업도 개선대책 수립토록 확대

② (대중교통 중심 투자체계) 철도서비스, 트램‧BRT, 친환경 교통 등에 대한 투자를 우선 반영하고 권역별 특성에 맞는 투자체계 정립  

③ (빅데이터 및 거버넌스) 광역교통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정책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시민 참여 확대 등* 광역교통 거버넌스 구축
* 국민이 직접 정책‧아이디어 및 사업을 발굴‧제안하는 “광역교통 국민참여단” 운영, 관련 지자체가 참여하는 사안별 협의체 운영 등


본 저작물은 ‘국토교통부’에서 ‘21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향후 20년 대도시권 광역교통의 청사진 마련(작성자:광역교통정책과,광역교통요금과,광역시설운영과,광역버스과,간선급행버스체계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www.molit.go.kr/portal.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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